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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CJ대한통운, 이커머스 물류통합관리시스템 ‘이플렉스’ 발표

CJ대한통운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의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통합관리시스템 ‘이플렉스(eFLEXs)’를 개발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. ‘이플렉스’는 CJ대한통운의 e-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이다.

이플렉스는 지그재그,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플랫폼, 오픈마켓, 자사몰, 종합몰 등 다양한 복수 판매처의 주문취합부터 택배출고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전 과정의 처리를 통합해 자동으로 수행한다. 사용자는 재고 발주, 소비자 응대 등의 업무만 처리하면 된다.

CJ대한통운은 온라인쇼핑몰 사업 전 과정을 라스트마일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처리,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이플렉스가 최초라고 설명했다.

기존에는 각각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야 했고 엑셀파일 업로드 등의 수작업이 필요해 불편함이 있었고, 물류 계약 이후 온라인 쇼핑몰-물류기업 간 시스템 연동에 보통 10주 가량이 소요됐지만 이플렉스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1주일 정도면 바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다.

이플렉스는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주문관리, 배송, 택배비, 물류대행 수수료, 부자재 비용 등에 대한 정산 관련 업무를 원스탑(One-Stop)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어 업무 시간이 절감되고 편의성을 향상시켰다.

특히 주문처리 현황과 일별 주문량, 취소건수, 전월대비 출고량 및 입고량, 6개월 및 연간 추이 등 각종 지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, 주문 다음날 도착하는 익일배송, 새벽에 받는 새벽배송, 당일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유형의 라스트마일에도 별도의 시스템 도입 없이 모두 대응할 수 있다.

또한 라이브 커머스의 3시간내 배송, 실시간 배송이나 영어, 중국어 쇼핑몰도 대응할 수 있는 등 높은 확장성도 강점이다.

CJ대한통운 관계자는 “오프라인에서는 CJ대한통운 e-풀필먼트로, 쇼핑몰 관리는 이플렉스를 통해 고객사에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”며 “고객은 상품개발, 고객관리,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게 됐으며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 노력으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”고 밝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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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자관리자

등록일2021-04-1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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